본문 바로가기
인물

테드 윌리엄스 MLB 마지막 4할 타자 6.25전쟁 참전

by garni 2024. 6. 14.

테드 윌리엄스는 1939년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데뷔하여 1960년까지 활약한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타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히며 마지막 4할 타율을 기록한 타자로 불립니다. 그러나 테드 윌리엄스의 커리어는 두 번의 군 복무로 중단되었으며, 제2차 세계 대전과 6.25 전쟁 동안 전투기 조종사로 복무를 하였으며, 윌리엄스는 군 복무 이후에도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테드-윌리엄스
테드 윌리엄스

 

테드 윌리엄스(Ted Williams)

테드 윌리엄스는 1939년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데뷔하여 1960년까지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로 타격 기술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났습니다. 테드 윌리엄스는 커리어 동안 2차례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으며, 1941년에는 시즌 타율 0.406을 기록하며 메이저리그 역사상 마지막으로 타율 4할을 기록한 타자로 남아있습니다. 이는 현대 야구에서 깨지기 어려운 기록으로, 윌리엄스의 타격 능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태드 윌리엄스의 커리어는 두 번의 군 복무로 인해 중단되었으며, 제2차 세계 대전과 6.25 전쟁 동안 미 해군과 해병대에서 복무하며 조종사로 활약했습니다. 많은 팬들은 테드 윌리엄스의 군 복무가 아니었다면 더 많은 기록을 세울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아쉬워하며, 테드 윌리엄스는 마지막 경기의 마지막 타석에서 통산 521번째 홈런을 치고 은퇴를 하였습니다.

테드 월리엄스의 통산 성적은 타율. 344, 출루율. 482 장타율. 634, 2,654안타, 521 홈런, BB/K 2.85개, 1,839타점, 2,021 볼넷을 기록을 하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참전

테드 윌리엄스의 야구 경력은 전쟁으로 인해 두 차례나 중단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제2차 세계대전이었고, 두 번째는 6.25 전쟁이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윌리엄스는 미국 해병대에 입대하여 조종사로 복무했으며, 1942년 시즌을 마친 후 입대를 하였으며, 전쟁이 끝난 1945년까지 복무했습니다. 이로 인해  윌리엄스의 야구 경력은 중단되었지만, 국가를 위해 자신의 경력을 희생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윌리엄스는 다시 야구로 복귀하여 팬들에게 기쁨을 주었으며, 복귀한 윌리엄스는 다시 한번 자신의 뛰어난 타격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6.25 전쟁 참전

1952년에 테드 윌리엄스는 다시 군에 소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6.25 전쟁이 발발한 것으로, 윌리엄스는 다시 한번 해병대 조종사로 복무하며, 6.25에서 비행 전투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테드 윌리엄스는 39번의 비행 전투 임무를 수행하였으며, 그중 한 번은 비행기가 격추되기도 하였으나, 윌리엄스는 그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비행기를 착륙시켜 목숨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6.25 전쟁이 끝난 후, 윌리엄스는 다시 보스턴 레드삭스로 돌아가 야구 경력을 이어갔으며, 여전히 뛰어난 타격 실력을 유지하며, 1957년에는 타율 0.388로 타격왕에도 올랐습니다.

 

 

영웅의 귀환과 이후의 삶

6.25 전쟁이 끝난 후 윌리엄스는 다시 야구로 돌아와 1960년까지 활약했습니다. 전쟁 후에도 최고의 기량을 유지했던 테드 윌리엄스는 야구팬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주었으며, 은퇴 이후에는 타격의 과학이라는 책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테드 윌리엄스의 군 복무는 단지 야구 경력에 잠시 쉼표를 찍은 것이 아니라, 테드 윌리엄스를 더 큰 영웅으로 만들었으며, 단순한 야구 선수가 아니라, 자신의 나라를 위해 헌신한 진정한 영웅이었습니다.

 

 

결론

테드 윌리엄스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타자 중 한 명으로 기억이 되며, 뛰어난 타격 실력은 현대 야구에서도 전설로 남아있으며, 특히 타율 4할을 기록한 마지막 선수로서 그 위상은 누구도 넘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선수경력은 두 차례의 군 복무로 인해 중단이 되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과 6.25 전쟁 동안 조종사로 복무한 윌리엄스는 국가를 위해 자신의 경력을 기꺼이 희생했습니다. 전쟁 후에도 뛰어난 기량을 유지하며 팬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테드 윌리엄스는 야구 선수로서의 위대한 업적뿐만 아니라, 자신의 나라를 위해 헌신한 진정한 영웅으로서 후세에 길이 기억될 것입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