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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토머스 페인 이성의 시대

by garni 2023. 7. 3.

토머스 페인

 

토머스 페인은 1737년 9월 29일에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작가, 정치이론가, 혁명가 로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명 입니다. 토머스 페인의 생각은 개인의 권리, 민주적 통치, 사회 정의, 그리고 종교적 자유의 원칙에 기초합니다.

 

페인
토머스 페인

 

토머스 페인 생각

 

자연권과 공화주의

페인은 생명, 자유, 재산을 포함한 개인의 고유한 권리를 믿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권리들이 정부에 의해 부여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양도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페인은 권력이 국민에게 있는 공화정 형태의 정부를 옹호했고, 정부는 이러한 자연적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대중 주권

페인은 정부가 그들의 권위를 피지배자들의 동의로부터 얻는다고 주장하면서 대중 주권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사람들이 그들을 지배하는 법에 목소리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의사 결정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옹호했습니다.

 

군주제에 대한 반대

페인은 군주제와 세습 특권에 대한 확고한 반대자였습니다. 출생권에 기반을 둔 지배계급의 생각을 비판하면서 그것이 평등을 저해하고 사회적 진보를 방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페인은 능력주의와 개인이 자신의 능력과 기여에 따라 평가되는 사회를 옹호했습니다.

 

이신론

페인은 분열과 편협함을 조장하는 조직적인 종교를 비판했습니다. 우주를 창조했지만 인간의 일에 개입하지 않은 최고의 존재에 대한 믿음인 이신론을 받아들였습니다.

 

혁명과 저항

페인은 혁명을 억압적이고 부당한 시스템에 대한 정당한 대응으로 보았습니다. 정부가 시민들의 자연적인 권리를 침해할 때, 그들을 저항하고 전복시키는 것이 국민들의 의무라고 주장하였으며, 페인의 글은 개인들이 행동을 취하고 그들의 권리를 위해 싸우도록 격려했습니다.

 

이성의 시대

1794년 1부와 1795년 2부 두 편으로 나눠 출간된 토머스 페인의 책 이성의 시대는 전통적인 종교적 신념에 반대하고 합리성과 자유사상을 추구합니다. 조직화된 종교를 비판하며, 이성과 증거보다는 미신과 신화에 의존한다고 말하며, 페인은 창조주의 존재를 주장하지만 조직화된 종교의 교리, 기적, 신의 계시를 거부합니다. 이성의 힘, 자연 법칙, 그리고 개인적인 영성을 강조하면서 이신론적인 믿음 체계를 말하며, 종교 당국의 논쟁과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신은 있지만 인간과 교류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계시는 가짜이고, 인간이 신을 안다고 할 수 없다.

 

자연-사진
사진

 

토머스 페인 명언

 

이성의 사용을 포기한 사람과 논쟁하는 것은 죽은 자에게 약을 투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성은 스스로 복종한다. 그리고 무지는 지시받은 모든 것에 복종합니다.

 

아무에게도 책임을 지지 않는 사람들은 누구에게도 신뢰를 받아서는 안 됩니다.

 

정부는, 가장 좋은 상태에서도, 필요악일 뿐입니다; 최악의 상태에서는, 참을 수 없는 것입니다.

 

절대 권력에 의해 통치되는 어떤 나라도 자유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왕권인지 절대적인 입법권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 결과는 국민들에게도 동일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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