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학

프랜시스 베이컨 아는 것이 힘이다.

by garni 2023. 6. 5.

프랜시스-베이컨
프랜시스 베이컨

 

프랜시스 베이컨

1561년 런던에서 태어난 프랜시스 베이컨은 영국의 법관이자 철학자로, 법을 공부한 후에 영국의 여러 공직에 재직을 했습니다.

베이컨의 철학은 경험주의와 지식은 관찰과 실험을 통해 획득되어야 한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연역적 접근법을 부정하고 자신의 귀납적 접근법을 대조하면서 지식을 얻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했으며, 철학, 과학, 그리고 과학적 방법에 대한 프란시스 베이컨의 공헌은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경험적 증거와 귀납적 추론에 대한 그의 강조는 현대 과학 연구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프랜시스 베이컨 생각

 

경험주의와 귀납적 추론

지식을 얻는 경험적 방법을 옹호했습니다. 지식은 관찰, 실험, 그리고 신중한 데이터 수집에 기초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특정한 관찰이나 증거로부터 일반적인 원칙을 도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귀납적 추론을 옹호했으며, 이러한 방법의 접근법이 더 신뢰할 수 있고 포괄적인 지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용성 및 실무 지식

지식이 실용적으로 적용되어야 하고 인류에게 이익이 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인간의 상태를 개선하는 데 있어 과학적 발견과 기술적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베이컨의 철학은 과학의 초점을 순수한 사색에서 실용적인 응용으로 옮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베이컨 방법

과학적 탐구를 위한 방법론적 틀을 제안했고, 이것은 베이컨 방법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자연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실험을 수행하고, 일반적인 법칙과 원칙을 개발하기 위해 귀납적 추론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이 방법은 당시 만연했던 전통적 연역적 추론과 사변철학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자연 철학

자연 세계를 이해하는 것에 깊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자연을 연구하고 자연의 비밀을 밝혀냄으로써 인간이 자연에 대한 지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자연 철학은 우주의 신비를 밝히는 데 있어 실험과 체계적인 관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프랜시스 베이컨 명언

아는 것이 힘이다.

 

독서는 충만한 사람을 만들고, 회의는 준비된 사람을 만들며, 정확한 사람을 씁니다.

 

현명한 사람은 발견한 것보다 더 많은 기회를 만들 것입니다.

 

사람이 확실한 것으로 시작한다면, 의심으로 끝날 것이다. 그러나 의심으로 시작하는 것에 만족한다면, 그는 확실한 것으로 끝날 것입니다.

 

자연은 명령을 받아야 합니다.

 

돈은 최고의 종이자, 최악의 주인입니다.

 

두려움 그 자체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무서워할 것이 없다.

 

사랑하면서 현명해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